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도어락 방전 당황하셨죠? 걱정하지 마세요

by 부산타임즈 2024. 2. 6.
728x90
반응형

도어락 방전 당황하셨죠? 걱정하지 마세요. 황당한 일을 겪었어요. 차에 짐을 갖다 놓으려고 나갔다가 집 도어락 전원이 안 켜져도 들어오지도 못하는 상황이었어요. 핸드폰도 안 가지고 나오고 잠옷바람이라 들어가지도 못하고 발만 동동 거렸어요. 

 

300x250

도어락 방전 간단히 해결되요

예전에는 몰랐는데, 도어락에 서비스센터 전화번호가 있더라고요. 차에 있던 동전을 가지고 공중전화에 가서 전화를 걸었더니 자세히 대처 방법을 알려주었어요. 9 볼트 건전지를 사서 도어락 은색바 부분 (DC 9V)라는 문자도 있어요 그곳에 붙이면 전원이 들어온다는 것이에요. 

도어락
도어락방전시

 

다행히 차 안에 동전들이 있어서, 그것을 가지고 바로 편의점에 갔어요. 편의점에서 5,900원 정도 내고 건전지를 사 왔어요. 

도어락방전대응
도어락방전대응

 

서비스센터 직원의 설명을 듣기는 했지만, 그대로 해보니 진짜 전원이 들어오는 것이었어요. 진짜 신기한 경험이었어요. 건전지를 갖다 대고 평소처럼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문이 열리더라고요. 

도어락방전대응
네모난 9볼트 건전지

도어락 건전지를 전날 저녁에 바꿔 끼웠는데, 그것이 뭔가 잘못되었다 생각했어요. 그래서 건전지 뚜껑을 열었더니 아니나 다를까4개 건전지 중에 한 개가 음극(-), 양극(+) 이 바뀌어 끼워져 있더라고요. 어이쿠. 

 

이번에 경험으로 평소 도오락이 건전지부족으로 경고음 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게 되었어요. 전원이 안되면 9 볼트 건전지 갖다 되면 되니까요. 도어락방전 전혀 걱정하지 마세요. 하지만 집 나설 땐 항상 핸드폰은 꼭 챙겨서 다니세요. 공중전화가 요즘 없어서 찾느라 고생했어요. 

320x1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