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드센스 광고 차단 관리

by 부산타임즈 2023. 7. 19.
728x90
반응형

내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잘 들어가고 있는지, 어떤 광고가 들어가는지를 보려고 검색해서 들어가 봤어요. 그런데 내 글이 뜨자마자 깜짝 놀라서 눈을 감고 말았어요. 피부질환 치료제 광고가 최상단뿐만 아니라 중간에도 들어있는데, 나오는 광고 영상이 불쾌함을 넘어 아주 끔찍했어요. 물론 누구나 피부질환이 생길 수 있지만, 이건 너무나 적나라하게 아니 오히려 과장해서 만들어진 광고를 보고 이런 건 광고비를 떠나 글을 보는 모든 사람에게 혐오감을 줄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저는 이 특정 광고 때문에 인터넷 검색하고 티스토리가 보이면 그 글은 일부러 피하는 지경에 이르렀어요. 

 

 

티스토리 특정 광고 차단 방법

적어도 내 티스토리에 불쾌하고 혐오스러운 그림이 나오는 광고는 차단해 버리자 결심했어요. 특정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했어요. 또한 특정 부류의 광고 전체를 차단하는 기능도 발견했어요. 

 

1. 최대 노출수 있는 광고 확인 및 차단 

일단, 시급한것은 현재 내 블로그에 가장 많이 노출되고 있는 애드센스 광고를 확인해야 해요. 그리고, 돈을 떠나 보기에 불쾌한 광고는 차단시켜 주세요. 차단해도 계속 살아나는 광고가 있더라고요. 저는 주기적으로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하고 차단하고를 반복해요. 심한 것은 광고신고도 했어요. 정말 보고 있기 힘든 광고였어요. 

 

특정 광고 차단 방법

1)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요. 

2) 왼쪽 메뉴에서 '브랜드 안전성' 을 클릭해서 들어가요. 

3) 그 밑에 '콘텐츠' 에 들어가요. 

4) 그 밑에 '광고 심사 센터'에 들어가요. 

5) 상단에 '최대 노출수' 로 들어가서 어떤 광고가 나오는지 확인하세요. 

6) 다음, 다음을 누르며 계속 확인하시고, 차단하고자 하는 광고 밑에 '차단 표시'를 클릭하면 바로 차단돼요. 

이때 신고하겠냐는 버튼도 나와요. 신고를 원하시면 클릭하시면 되요. 

 

구글애드센스_광고심사센터
구글애드센스_광고심사센터

 

 

카테고리별 차단 관리

위에서 진행했던 '광고심사센터' 메뉴 밑을 보면 '차단 관리' 가 있어요. 이곳에 들어가면 카테고리별로 일괄 차단하는 기능이 있어요. 

 

구글애드센스_광고차단관리
구글애드센스_광고차단관리

 

 

예를 들면, '민감한 카테고리'에 들어가서 '데이트' 관련 모든 광고를 차단하고자 한다면, 해당 카테고리 이름 우측에서 차단버튼을 눌러주면 돼요. 

구글애드센스_카테고리별_광고차단
구글애드센스_카테고리별_광고차단

블로거분들 제발 혐오스러운 광고는 안나오게 차단해 주세요. 무턱대고 글보기 들어갔다가 눈테러, 마음테러 당하지 않게 부탁드려요. 

320x1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