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집안 습기 제거 꿀팁 , 살림 노하우

by 부산타임즈 2023. 7. 17.
728x90
반응형

집안에 습기가 많으면 몸이 끈적끈적하게 되어 불쾌감을 주기도 하지만, 곰팡이와 안 좋은 냄새가 쉽게 생기게 하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지 않아요. 장마철이 아니더라도 습기가 많은 환경이 있을 수 도 있는데, 이런 곳일수록 늘 습기 제거에 신경을 써서 항상 뽀송뽀송하게 유지해 보세요. 제습기 살 필요 없어요. 

 

집안습기제거
습기제거 꿀팁 방출

 

집안 습기 제거 꿀팁, 습기야 이제 영원히 안녕~

 

1. 환기

습기제거에 환기는 필수예요. 맑은 날 최대한 자주 환기를 해주세요.  하지만 장마철 같은 경우에는 효과가 없겠죠? 그렇다면 아래 여러 가지를 방법을 사용하시면 되요. 

 

2. 베이킹소다

마른물티슈, 마스크 또는 다시다팩에 베이킹소다를 넣고 묶어서 신발장이나 옷장에 넣어주세요. 습기와 냄새를 흡수해 버릴 거예요. 냉장고에 넣으면 탈취도 해주어요. 

 

3. 신문지 

신문지는 습기를 먹는 성질이 있다. 신발장 선반 바닥 또는 옷장  선반 바닥에 깔아주세요. 또 신문지를 구겨서 신발 속에 넣어주세요. 옷걸이에 신문지를 걸어서 옷 사이사이에 걸어 놓아도 좋아요. 

 

4. 공기정화 식물

공기정화 식물은 공기정화와 습도 조절까지 가능하고 실내 인테리어로 꾸밀  수 있어 주부들에게 많은 관심을 얻고 있어요. 또한 공기정화 식물 중에 관리가 쉽고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되는 식물이 많기 때문에 관리하기 쉬워요.. 

 

5. 보일러 가동

한 시간 정도 보일러를 가동해요. 이때 선풍기를 틀어 놓으면 공기순환이 빨라져 효과가 극대화돼요. 그리고 반드시 창문을 열어 주셔야 해요. 보일러 가동으로 인해 바닥이 가열되고 공기 중으로 수증기가 떠오르는데 이것이 밖으로 배출될 수 있게 만들어 주어야 해요. 

 

 

6. 숯

숯은 대표적인 천연 제습제로 습기제거와 공기정화에 효과가 좋습니다. 특히 제습효과가 뛰어나 집안에 놓으면 공기 중에 있는 수분량에 따라 건조할 땐 머금고 있던 물을 배출하고 공기가 습할 땐 수분을 흡수하여 집의 습도를 적절하게 조절하여 쾌적하게 해 줍니다.  사용하면서  습기가 없는 맑은 날 가끔 씻어서  햇볕에 바짝 말린 후 재사용하세요. 

 

7. 커피가루

커피 원두를 갈아놓고 남은 찌꺼기도 습기제거와 탈취 효과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카레가루를 종이컵이나 플라스틱 용기에 담아 랩을 씌운 후 구멍을 뚫어 놓아두면 습기제거와 탈취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주의해야 할 점은 건조하지 않은 커피가루를 사용할 경우 곰팡이가 필 수 있어요. 

 

8. 양초 또는 향초

양초는 공기와 접촉해서 불꽃을 내는 데 연소하는 과정에서 습기를 제거해 주어요. 향이 첨가된 향초를 사용하면 실내에 은은한 향을 더해 줄 수 있어요. 하지만 밀폐된 공간에서 오랫동안 사용할 경우 유해성분이 발생할 수 있으니, 꼭 환기를 하면서 사용하세요. 그리고 향초사용할 때 불을 붙이지 않고 워머를 사용하면 습기제거엔 효과가 없어요. 

 

9. 굵은소금

굵은소금을 용기에 담아 놓으면 집안 습기를 흡수해요.

 

10. 알코올

벽에 습기가 찼을 때는 알코올 1, 물 4 비율로 섞은 후 분무기로 뿌려주시면 돼요. 

 

11. 염화칼슘

이는 제습제에 사용하는 원료예요. 다이소나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구입이 가능해요. 이것은 습기를 금방 흡수해 버리니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하셔 애 해요. 시중에서 파는 습기제거제를 다 쓴 후 그 통을 사용하면 좋아요. 염화칼슘을 다룰 때 꼭 장갑을 끼셔야 해요. 피부에 닿으면 염증을 일으킬 수 있어요. 

 

12. 세탁기 사용 후

에는 세탁기 문과 세제 넣는 곳을 열어서 건조해주세요

 

13. 샤워 후 욕실

물기가 많은 상태에서 유리창을 닦는 스퀴즈나 매직스펀지로 물기를 닦아준 후 마른 걸래로 닦아 주셔야 해요. 화장실 욕실이 습기가 제일 많아요. 

 

 

 

320x100
반응형

댓글